본문 바로가기


공동육아 ing

home   >   소통&참여   >   공동육아 ing

2019년 공동육아(사회적협동)조합 어린이집 전체 운영진교육이 열렸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19-03-22 17:16 조회532회 댓글0건

본문

공동육아조합대표자회의(어린이집)()공동육아와공동체교육은

2019 3 2()~3(서울시 강서구에 있는 엑스퍼트연수원에서

[2019년 공동육아(사회적협동)조합 어린이집 전체 운영진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새롭게 구성된 2019년 공동육아어린이집 운영진 280여 명이 모여

각 터전의 경험을 공유하고 공동육아의 현안과 미래에 대해 고민을 나누었습니다.

 

 

지역별로 소개하고 인사하는 시간을 가진 후,

첫 순서로, “사회와 함께 '변화하는 공동육아'” 라는 주제에 대해

박진희(공동육아와공동체교육 이사, 한국NVC센터 강사) 선생님의 안내로 전체 토론을 진행하였습니다.

 

지역별 모둠으로 나누어 앉아,

공동육아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를 모은 상상살롱영상을 보고,

공동육아를 하면서 만족스러웠던 순간, 아쉬웠던 순간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우리가 가진 자원을 찾아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들었습니다.

많은 이들이 힘들어하는 것, 그것이 우리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다시 생각해보았습니다.

 

명확한 답을 찾는 것은 아니었지만, 함께 길을 걷는 동료들이 많이 있고 서로 위안을 힘을 나눌 수 있음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분과별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대표자분과운영분과교육분과재정분과홍보분과시설분과 등 6분과로 나뉘어

먼저 경험하신 선배들의 사례 발표와 올해 담당자들의 질의응답과 토론이 진행되었습니다.

 

 

이후 전체모임에서는각 분과별로 어떤 이야기들이 오갔는지 간단한 발표가 있은 후에,

2019년을 이끌어가실 공동육아조합대표자회의(어린이집) 의장단과 각 지역별 지역대표자를 소개하였고지역별로 모여 간단한 뒷풀이로 이어졌습니다.

(의장으로 용인공동육아사회적협동조합 대표부의장으로 송파파란하늘공동육아사회적협동조합 대표와 대전공동육아조합 대표가 선출되셨습니다)

 

 

다음날오전에는 2019년 사회적경제와 협동조합 정책, 보육정책 정보를 공유하였습니다.

정영화 공동육아사회적협동조합 연합회 준비위원이 ‘“2019년 사회적경제 정책 변화와 공동육아사회적협동조합 연합회 설립에 대해서,

이경란 사무총장이 “2019년 보육 정책 변화와 공동육아어린이집에 대해서 안내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한 후에 12일의 일정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다른 터전의 현황과 과제를 거울삼아 우리 터전을 돌아보고 한 해 동안 힘차게 일하실 수 있는 힘을 받아 가시는 자리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2019년 전국에서 공동육아운동을 펼쳐 가실 공동육아어린이집 운영진 여러분들의 힘찬 시작을 응원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0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