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

home   >   자료실   >   뉴스레터

ㄱㄱㄱ레터 제164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26-01-30 10:56 조회20회 댓글0건

본문

■ 제164 
>>>>>
공동육아 협동돌봄센터 4호, 5호가 설립 인가를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
2026년 공동육아의 일정을 알려드립니다.

본 문서는 일정 참고만 해주시기 바라며, 지난 해와 동일하게 터전에서 걸어 놓고 보실 수 있는 한 장의 연간 달력으로 새롭게 제작하여 3월 중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

>>>>>
<편안함의 습격>
지은이  |  마이클 이스터

오늘날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살고 있다. 모든 실내는 완벽한 온도 조절 시설을 갖추었고, 배고픔을 느낄 새 없이 주변에 먹을 것이 풍족하며, 현대 의학의 발달로 기대 수명은 늘어났고, 생존을 위협할 만한 도전이 딱히 없다. 그러나 과연 편안함은 건강과 행복한 삶을 가져다주었을까?
행동 변화 전문가이자 건강 분야 저널리스트인 마이클 이스터는 북극 알래스카를 비롯해 부탄, 전쟁 지역, 볼리비아 정글 등을 탐험하고, 각 분야 최고의 석학들과 프로 스포츠 선수, 종교 및 환경 지도자에 이르기까지 수천 명의 전문가를 인터뷰하면서 현대인의 건강과 행복, 의미 있는 삶을 탐구해왔다. 삶을 최적화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과학적 전략을 찾아온 그는 인류가 잃어버린 감각, ‘불편함’에서 해답을 찾았다.
>>>>>
터전에서, 교사 | 텃밭 가꾸기와 먹을거리
먹을거리 교육 역시 텃밭과 자연스럽게 연결된다. 아이들은 자신이 길러낸 채소로 함께 밥을 짓고 먹으며 음식이 단순히 먹는 것이 아니라 소중한 내 것이 되는 것임과 동시에 함께 나누는 일임을 체험한다. 책에서도 텃밭은 ‘생태적 시민성’을 배우는 출발점이라고 말한다.

오늘 이야기 어떠셨나요?
의견 남기기 >
(사)공동육아와공동체교육
gongdong@gongdong.or.kr
서울특별시 종로구 성균관로10길 5 2층 
(사) 공동육아와공동체교육 02-323-0520

수신거부 Unsubscribe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