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

home   >   자료실   >   뉴스레터

ㄱㄱㄱ레터 제158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25-12-23 11:04 조회26회 댓글0건

본문

■ 제158  
>>>>>
2030 공동육아 중장기 계획 공유회에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공동육아는 다가오는 5년 동안의 방향을 중장기 계획으로 마련해 왔습니다. 2025년은 "2030 중장기 계획(2026~2030)"을 준비하는 해입니다. 30년 역사를 넘어 다시 뛰는 자발적 공동체로써, 새로운 시대와 세대를 담는 비전과 2030 인구 조정기에 대한 현명한 대처가 궁금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2025년 귀속 기부금 영수증 발급 신청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올 한 해에도 우리 아이들과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따뜻한 마음 내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
성미산, 우리, 즐거운산들어린이집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
<어른이 되는 흐름의 기술>
지은이  |  마가

“이 관계, 이 감정…. 도대체 어디서부터 풀어야 하지?” 마음에 여유가 없을 때, 사람 관계가 소홀해질 때, 상실과 공허를 견딜 수 없을 때, 삶은 무너질 듯 흔들린다. 마음이 흘러가야 할 방향을 잃었기 때문이다. 수많은 위로와 조언도 잠시뿐이다. 그럴 때 힘든 감정을 흘려보내고 마음의 주인으로 사는 가장 확실한 길이 있다.
템플스테이의 전설이자 ‘힐링 멘토의 원조’ 마가 스님이 40년 수행 끝에 도달한 단 하나의 결론에서 길을 찾았다. “없애려 애쓰지 않고 흐르게 하는 법을 배울 때 비로소 삶은 완성된다.” 스님은 2600여 년간 이어져 온 무상(無常)의 지혜에서 묶인 감정, 꼬인 인연, 멈춘 마음을 풀고 삶의 완성으로 가는 ‘흐름의 기술’을 발견했다.
>>>>>
특집 | [훗가이도 연수] 삐빠라 숲 유치원을 다녀와서

물론 우리 사회의 제도와 문화 속에서 삐빠라의 방식을 그대로 적용하기는 어렵다. 그러나 교사와 부모가 아이를 전적으로 신뢰하며, 아이의 ‘할 수 있음’을 믿고 지켜보는 태도는 우리도 충분히 배울 수 있는 부분이다.


오늘 이야기 어떠셨나요?
의견 남기기 >
(사)공동육아와공동체교육
gongdong@gongdong.or.kr
서울특별시 종로구 성균관로10길 5 2층 
(사) 공동육아와공동체교육 02-323-0520

수신거부 Unsubscribe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