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

home   >   자료실   >   뉴스레터

ㄱㄱㄱ레터 제141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25-08-08 10:26 조회86회 댓글0건

본문

■ 제141  
>>>>>
2025년 현장학교 기초과정 71기를 진행합니다.
>>>>>
제13회 한마당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공동육아협동조합설립 30주년! 협동돌봄센터 법제화! 함께 축하하는 한마당! 제13회 한마당 상세 안내 및 공연 신청은 아래 내용 모두 보기를 눌러 확인해 주세요.
>>>>>
<나를 초월한 기분>
지은이  | 최상희 외 4인

낮은산 청소년문학 키큰나무 시리즈 26권. 신선한 상상력으로 청소년 SF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 온 최상희, 연여름, 문이소, 이필원, 하유지, 다섯 작가가 지금 여기 ‘너머’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단단하다고 믿어 왔던 것들이 흔들리기 시작할 때, 무엇을 붙잡아야 할까? 안 그래도 성장은 불안과 떨어질 수 없는데, 현실마저 흔들리는 상황에서 성장기를 보내는 이들에게 무엇을 이야기할 수 있을까? SF는 현실에서 한 발짝 떨어져서 문제를 보게 하는 데 특화된 장르다. 인간이 아닌 어떤 존재, 현재의 시간이 아닌 다른 시간, 가능하지 않을 것 같은 일이 벌어지는 곳에 대한 이야기이면서, 현실의 문제를 품고 있기 때문이다.
더 나은 세계를 꿈꾸는 우리에게 필요한 이야기, 우리를 저 먼 곳으로 데려가는 이야기, 내가 아는 세상이 전부가 아니며 삶의 형태는 얼마든지 다채로울 수 있다는 걸 자각하게 하는 이야기 다섯 편을 모았다.
>>>>>
생태 | 봄을 튀우는 아이들 귀룽나무 아래 : 4살 아이들의 놀이터

이른 봄의 귀룽나무는 자신이 먼저 잎을 틔우는 것처럼, 아이들의 가능성 또한 가장 먼저 알아차리는 나무인지 모른다. 그 아래에서 뒹굴고, 기어오르고, 뛰어노는 아이들을 바라보며, 우리는 자연이 아이들에게 내어준 넓은 품을 본다.


오늘 이야기 어떠셨나요?
의견 남기기 >
(사)공동육아와공동체교육
gongdong@gongdong.or.kr
서울특별시 종로구 성균관로10길 5 2층 
(사) 공동육아와공동체교육 02-323-0520

수신거부 Unsubscribe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