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home   >   소통&참여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조합원 교육을 위한 강사 pool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우리노리마우스 작성일19-08-27 23:02 조회921회 댓글1건

본문

안녕하세요. 우리노리 어린이집 교육이사 마우스입니다.
저희 교육소위에서 11월초에 조합원 교육을 진행하고자 준비하고 있습니다.

조합원들의 다양한 의견들이 있었고, 그 중에 "어떻게 하면 우리아이를 잘 키울 수 있을지" 에 대한 고민이 많음을 확인하였습니다.
  * 아이들을 키울때 아이들마다의 특성이 다르다보니 이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줄 수 있는 강사였으면 좋겠다.
  * 자기주장이 강해지는 아이들에 대한 부모의 대처방법, 극복방법이나 경험담을 듣고 싶다.
  * 아이들의 양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줄 수 있는 강사가 필요하다.
  * 아동교육, 아동전문가로 부터 아이들의 행동에 대한 이해될 수 있는 교육이 필요할 것 같다.
  * 부부, 아마 사이에서도의 상반된 교육으로 인한 이해충돌을 해결하는 방법도 알고 싶다.

저희 아마들이 고민하는 부분은 모든 부모가 한번쯤은 겪을만한 내용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에 대한 많은 서적이나 강사들도 있습니다만,
공동육아를 하고 있는 아마들로서 현재 살아가는 모습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범위내에서
우리아이를 이해하고 양육하는 부분에 대해 해소될 수 있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이를 지원해주실 수 있는 강사님을 추천해주시거나 또는 공공육에서 지원이 가능한 강사님이 계시는지요?
저희 교육은 금요일 19:30분부터 2시간가량 진행하고자 하며 저희가 가진 강사비는 20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댓글목록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작성일

안녕하세요. 우리노리어린이집 교육이사님^^ 

사무국 아침입니다.
 

법인은 각 현장(조합, 기관, 외부기관)의 부모교육, 교사교육에 대한 상담 및 지원을 일상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동육아와공동체교육의 가치와 철학, 공동체운영과 소통,  아동발달과 부모역할, 협동조합의 설립 등등  각 주제에 따라 교육지원을 할 수 있는 강사진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요청은 법인 홈페이지 '강의신청' 을 통해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필요로 하는 주제, 일시, 제안하는 배경 등의 구체적인 내용을 작성해서 신청해 주시면

확인후, 담당자가 연락을 드립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http://www.gongdong.or.kr/bbs/board.php?bo_table=B693 

 

그리고, 비용은 회원일 경우와 회원이 아닐경우 기준이 다릅니다.

법인회원의 경우 시간당 10만원으로 2시간 기준(강의 및 질의응답 포함) 20만원 책정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