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동육아 ing

home   >   소통&참여   >   공동육아 ing

2022년 공동육아어린이집 대표교사리더십과정-전체(상반기)를 진행했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22-06-28 11:52 조회329회 댓글0건

본문

2022년 6월 17일(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 온라인 ZOOM에서  

 

공동육아어린이집 대표교사교육-전체(상반기)를 30여명의 공동육아어린이집 대표교사선생님들과 함께 진행했습니다. 

 

이번 상반기 대표교사교육의 주제는 “공동육아에서 지켜야할 것과 변화해야할 것은 무엇인가”입니다.

 

이 주제는 사회, 법인, 교사회 등 여러 방면에서 '변화'가 화두가 되고 있어 리더로서 선고민하고 논의하기 위해 선정되었습니다. 

 

우리에게 정말 변화가 필요한 것인지? 필요하다면, 무엇을 변화해야할지, 변화하지 않고 지켜야할 것들은 무엇인지... 

 

꼬리에 꼬리를 물던 변화에 대한 질문들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이 자리가 공동육아 변화의 바람을 만들어나가는 시작이 되었기를 소망합니다. 

 

 

전체 강의로 주제와 동일한 제목으로 전주리(산아래, (사)공동육아와공동체교육 사무총장)총장님 께서 시작을 열어주셨습니다.

 

이어서 강의에 대한 소감을 나눈 후

 

오후에는 본격적으로 '공동육아에서 지켜야할 것과 변화해야할 것은 무엇인가'에 대해서 심도있는 토론을 진행했습니다. 

 

토론을 통해 각 터전의 대표교사로서 공동육아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돌아보고 고민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내용들을 패들랫에 작성해 전체와 공유하며 스스로 다짐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대표교사들은 2022년 1년을 살아가면서 스스로 꼭 지키고 싶은것과 변화하고 싶은 것에 대한 다짐을 작성하고 공유하며 마무리하였습니다. 

 

다음은 대표교사들의 용기있는 다짐입니다. 

 

따뜻한 응원과 관심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표교사교육 피드백에 따르면 참여하신 선생님들께서는

 

다양한 터전의 사례를 들으며 공감하고 방향성을 잡는 것에 도움이 되었다고 하셨습니다. 

 

다음 대표교사교육은 다양한 피드백을 반영해 대표교사 직무와 관련된 실질적인 내용과 

 

대면으로 만나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해보려고 합니다. 

 

 

긴 시간 동안 컴퓨터 앞에 앉아서 교육을 듣는 일이 쉽지 않은 일임에도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대표교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또 만나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51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