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동육아 ing

home   >   소통&참여   >   공동육아 ing

2021년 제26차 공동육아와공동체교육 정기총회가 열렸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21-03-15 13:40 조회512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공동육아와공동체교육 홍보팀 바람입니다.

 

얼마 전 법인에서는

 

21313()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제 26()공동육아와공동체교육 정기총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정기총회 또한 작년 2020년 정기총회와 동일하게 코로나-19로 인해 대면행사가 어려운 점을 고려 총회를 진행하는 최소한의 인력을 제외하고, 온라인 현장을 중심으로 행사가 이뤄졌습니다.

 

 

다만 20년도 총회와 다른 점이 있다면, 이번 총회 행사에서는 총회와 시상식의 순서를 바꿔서 진행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시상식 사회자는 이태경 운영위원님께서 진행을 맡아주셨습니다.

 

 

 

 

 

또한 시상식의 순서는 10년 근속상 수여, 인증회원 소개, 평생회원 및 신규회원 소개 순으로 진행 되었고.

 

첫 순서는 각 교사분들의 계신 터전과 현장에서 10년이라는 시간을 들여 공동육아의 철학과 이념을 몸소 실천해주신 교사분들에게

10년 근속상을 수여하는 시간으로 가졌습니다.

 

 

굴렁쇠어린이집, 유근숙(단풍잎)

꿈꾸는어린이집, 김원종(동산)

달팽이어린이집, 문희정(바람개비)

달팽이어린이집, 박금희(귀염둥이)

도토리어린이집, 서혜진(날아)

또바기어린이집, 김정혜(화분)

2동어린이집, 석영란(토토로)

2동어린이집, 이경아(금잔디)

뿌리와새싹어린이집, 양현진(양배추)

산들바람어린이집, 김은주(그냥)

산마루어린이집, 조경미(마루)

세발까마귀어린이집, 김윤선(노루귀)

세발까마귀어린이집, 안성일(돌고래)

즐거운산들어린이집, 이민희(아탕)

해맑은어린이집, 곽미자(민들레)

현장교육지원전문가, 성미루(포도나무)

 

시상패는 정병호 이사장님께서 수여를 해주셨습니다.

 

시상식 후에는 공동육아어린이집 인증을 받은 회원분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사회복지법인 한기장복지재단의 학산어린이집이 인증회원으로 되었고, 학산어린이집을 간략하게 소개하는 영상을 모든 참여자분들과 시청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 19년부터 20년 기준으로 ()공동육아와공동체교육의 평생회원이 되어주신 분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이혜연님,유민영님,이민열/이미선님,최신형님,김민재/김홍렬님,이승환/노민영님,이명희님,정도천님,남기은님,조서연님,박동민님,오유미님,김신애님

 

이상 열 여섯분들이 19년 및 20년도 평생회원분들이시라고 합니다.

 

이후에는 새롭게 ()공동육아와공동체교육의 신규회원으로 오시게 된 분들을 소개 했는데요.

 

캥마쿵쿵교육공동체조합 캥마쿵쿵어린이집, 춘천공동육아사회적협동조합 통통어린이집, 토끼똥 공부방, 아동돌봄네트워크사회적협동조합

 

 

이상 어린이집 2, 초등기관 1, 사회적협동조합 1곳이 ()공동육아와공동체교육에 회원으로 가입을 해주셨습니다.

 


신규회원을 소개한 이후에는 사무국 아동팀의 정회진님이 나오셔서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이벤트의 메인 초성퀴즈를 시작으로 "있다! 없다!" 퀴즈를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혹여 "있다! 없다!" 퀴즈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시상식 때 다 같이 풀어본 문제의 내용을 공유 드릴테니 각자의 현장과 터전에서 활용 해보시길 적극 추천 드립니다.

 

<있다! 없다! 퀴즈>

 우리는 있고, 너희는 없다.”, “하나는 있고, 둘은 없다.”,“국민은 있고, 개인은 없다.”

    

 

이벤트 이후 쉬는 시간을 짧게 20분간 가진 뒤에 곧바로 총회를 시작했습니다

 

총회 의장은 (사)공동육아와공동체교육 운영위원장을 맡고 계신 박영열(피노키오)님이 맡아주셨습니다.
첫순서는 총회 서기 선출! 
임수길
(송곳,2020년 칠보산어린이집 이사장)님이 26차 법인총회 서기로 선출되셨구요.


이어서, 성원보고 및 개회선언을 했습니다.


26차 정기총회의 총 재적인원 2,274명 중 참석 146, 위임 1,183명으로 총 1,329 명이 참석하여 재적인원 과반수인 1,137명을 넘어 정족수가 되었음을 보고하고, 총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성원보고 후, 공동대표분들의 개회인사가 있었습니다.

()공동육아와공동체교육에는 네 분의 공동대표분들이 계시는데, 정병호 이사장님, 부모 출신 대표 양용준 이사님,교사 출신 대표 이말순 이사님, 활동가 출신 대표 황윤옥 이사님이십니다. 코로나 상황 속에서 잘 버텨준 터전과 회원분들의 안녕과 안부를 물으면서 훈훈한 분위기로 가운데 개회사가 진행 되었습니다.  

 

 

 

이후에는 전차 회의록을 승인하는 시간을 가졌고, 사회자님이 어떤 내용을 승인 받을 건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잘 말씀 해주셔서 모든 사람들이 동의하는 가운데 승인이 통과 되었습니다.

 

전차회의록 승인 이후에는 이사회가 총회에 부의하는 안건 세 가지를 의결하였습니다.

 

1호 의안 : 2020년 감사보고와 승인

2호 의안 : 2020년 사업 보고와 결산 승인

3호 의안 : 2021년 사업 계획()과 예산() 승인

 

위와 같은 세가지의 안건이었으며,

1호 의안, 권진형 감사님께서 사전에 보내주신 영상을 통해 회계감사보고를 해주셨습니다.

제 2호 의안, 2020년 사업의 보고와 결산승인 에 대해서는 전주리 사무총장님이 보고해 주셨고,
제 3호 의안,
2021년 사업계획 안과 예산 안 승인도 마찬가지로  전주리 사무총장님이 진행해 주셨습니다. 

법인의 2020년 보고와  2021년 계획에 대해 차분하고 자세히 안내해 주셔서인지, 별도의 질문 없이 논의안건은 승인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체가 함께 OK표시를 하는 단체촬영을 마지막으로 행사는 마무리되었습니다.

 2021년 공동육아 회원들과 함께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7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