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동육아 ing

home   >   소통&참여   >   공동육아 ing

서울시 아동놀이권조례제정을 위한 시민연대, 서울시의회와 함께 아동 놀이권 보장 토론회를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20-11-19 22:19 조회47회 댓글0건

본문

서울시 아동놀이권조례제정을위한시민연대,

서울시의회와 함께 아동 놀이권 보장 토론회 개최

 

()공동육아와공동체교육은

올해 초부터 서울시 아동 놀이권 조례 제정을 위한 시민연대’(이하 시민연대’)에 참여해 함께 활동하고 있습니다.

법인 외에 놀이하는사람들,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어린이어깨동무,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중랑 행복교육 등 5개 단체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지난 1030() 오후 4, 시민연대는 서울시의회 권수정, 봉양순 의원,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와 공동주관으로 <아동 놀이권 보장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였고 이는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되었습니다.

 

3명의 초, , 고등학생의 발표가 가장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거꾸로캠퍼스에 다니는 조대원은 입시 위주의 교육으로 지쳐, 진로를 포기하려다가 입시 교육을 잠시 떠나 쉼을 갖고 나서 오히려 능동적으로 변화한 과정을 이야기하며, 휴식과 놀이가 청소년들의 것이 될 수 있게 해 달라고 했습니다. 이어 중화중학교 김은하수는 청소년이 되면서 놀이를 빼앗기고 놀면 어른들의 걱정어린 시선을 받게 되는 것을 놀이를 불법화하는 것 같다고 비유하며 어른들의 시선에 청소년을 가두지 말아 달라고 말했습니다. 문창초등학교 이의령은 놀 곳이 없어 지하주차장에서 친구들과 놀던 경험을 이야기했고 어린이들의 아지트인 놀이터에 스릴 넘치는 다양한 놀이기구와 가깝고 편리한 화장실을 설치해 달라 요구했습니다.

    

 

공동의 요구에는 놀이 시간 확보의 중요성, 놀이공간 및 질적 개선 방안 등이 담겨 있습니다. 토론회를 계기로 아동 놀이의 중요성이 권리로 확보되기 위한 지자체의 역할이 확대되고 아동 놀이권 인식이 확산되기를 바랍니다. 많은 공동육아 회원들 및 서울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아직 의회에서 본격화되지 않은 아동 놀이권 조례 논의가 하루라도 빨리 시작되기를 바랍니다. 서울시 아동 놀이권 조례, 함께 힘을 모아 만들어 보아요!

 

문의 & 제안: 사무국 아라치(정회진) 070-4755-4603/ 02-323-052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4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