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동육아 ing

home   >   소통&참여   >   공동육아 ing

우리 아이 함께 키우기, 더불어 사는 세상 만들기에 함께하는 <공동육아> 137호가 나왔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20-09-21 15:28 조회250회 댓글0건

본문

우리 아이 함께 키우기, 더불어 사는 세상 만들기에 함께하는 <공동육아> 137호가 나왔습니다.

 

137호 공동육아 공동육아초등방과후, 사회적 인정이 필요하다

 

()공동육아와공동체교육 회보 2020년 가을호가 나왔습니다.

이번 호 <여는글> 코로나19와 함께 살아나가는 지혜에서는 코로나19 국가적 재난에서도 화상회의와 교육 등으로

비대면 소통을 해나가는 우리들에게 서로를 토닥이며 힘내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정책> 공동육아초등방과후, 사회적 인정이 필요하다에서는 그간 공적 돌봄을 해온 공동육아방과후가 

정부의 온종일 돌봄정책과 충돌하는 지점이 무엇인지 돌아보며 국민청원을 통해 제도적 지원과 사회적 인정을 요구하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학교밖에 모르던 내게 대안교육법이 알려준 것에서는 21대 국회에 입법 발의된 대안교육기관에 관한 법률안의 의미를 학교밖 청소년들의 학습권에 입각해서 돌아볼 수 있는 글입니다.

시간표대로 배우는 놀이, 그건 놀이가 아니야서울시아동놀이권조례제정을위한시민연대의 연재 글의 하나로서 

아이들의 놀이권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우리는>에서는 대구 해바라기방과후의 어쩔 수 없잖아, 코로나도 함께 가야지

서울 강동꿈나무지역아동센터의 코로나19가 바꾼 일상_아이들과 함께 의미있는 몰입활동

서초 함께크는어린이집의 코로나 시대, 공동육아는 어떻게 소통할까_전체조합원 필참교육 zoom으로 만나다 담았습니다.

 

<소통과 치유>는 새로 마련된 꼭지로서 공동육아는 갈등을 어떤 관점에서 바라보는지, 어떻게 소통하는 것이

 공동체 대화로 적절한 지 공동육아에서 갈등을 마주한 당신에게에서 경험을 나누고 있습니다.

 

<터전에서 교사> 2020년 코로나19, 위기가 기회로에서는 해와달어린이집 교사회가 

상반기 교육계획안을 새롭게 구성하는 등 코로나19를 맞아 교사회 단합을 통해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와 관계 맺는 방법, 성교육은 제주 보물섬학교 초등아이들이 교사와 함께 한 성교육 수업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터전에서 부모>에서는 부산 똥강아지어린이집의 신입조합원 글 삶의 동력이 되기를’ ‘똥강아지라서 행복해요두 편을 실었습니다.

 

<어린이집> 마주이야기 나는 멋쟁이 사슴벌레’(함께크는어린이집), 놀이 영아들의 어부와 물고기 놀이’(영차어린이집)

<초등> 방과후 슬기로운 방과후 생활’(산방과후) 지역공동체학교 우리는 자유롭고 싶다’(성남꿈나무지역아동센터)

<생태> 광릉수목원, 계수나무, 반달은 공동육아와공동체교육 교사회 생태소모임이 올해 처음 모인 광릉수목원에서 만난 계수나무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세시절기> 재미난의 단오, 감자잔치

<젠더의 창> 우리에게 나다움 어린이책이 필요합니다

<공동육아 건축이야기> 개구리 새집 찾아 삼만리2_우리가 꿈꾸는 터전

<함께 보는 책> 킁킁, 쿵쿵, 쫀쫀하게 신나는 책 읽기

<북에세이> 우리는 플라스틱 없이 살기로 했다

 

코로나19로 터전에서나 집/직장/마을에서나 돌봄과 일상의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좋은 글 투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www.gongdong.or.kr/bbs/board.php?bo_table=B153&wr_id=158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3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