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육아 특강] ‘내 안의 힘으로 나의 인생 로드맵 그리기’ 안내 (4월 28일,토) 선착순 마감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사무국 작성일07-04-05 18:50 조회2,748회본문
★ 공동육아 특강 ★
‘내 안의 힘으로 나의 인생 로드맵 그리기’
□ 일시: 2007년 4월 28일(토) 2시-7시 (1시 30분부터 접수합니다)
□ 장소: 공동육아와 공동체교육 사무국 앞 202호 세미나실
(마포구 서교동 소재, 지하철 2호선 합정역, 6호선 망원역 하차)
□ 강사: 타지마 신지(파키스탄과 미얀마 등지에서 국제 NGO활동을 하고 있는 교육전문가)
안녕하세요.
공동육아와 공동체교육 사무국입니다.
이기범 선생님께 좋은 강의를 소개받아 공동육아 특강을 마련했습니다.
타지마 신지 선생님의 ‘내 안의 힘으로 나의 인생 로드맵 그리기’ 강의는 그림을 활용해서 자신의 감정을 분석하고 문제를 파악하여 자신의 힘으로 인생을 실제로 계획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보통 워크숍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이번에는 교사들을 대상으로 45명이 참가하여 조별로 7명 정도로 구성하고, 5시간동안 진행됩니다. 통역으로 강의가 진행되고, 진행도우미가 있어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타지마 신지 田島伸二
1947년 일본 히로시마에서 출생. 동경에서 교육철학을 공부하고 독일과 인도에 유학하였다. 1977년 동경 유네스코 아시아 태평양 문화센터에 가입한 이후 20년 동안 문화와 도서출판 프로그램 책임자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프로젝트들을 수행했다.
타지마 박사는 1997년부터 3년 동안 파키스탄 수상의 자문관으로 이슬라바마드 지역의 학교탈락자들을 위한 프로그램 계획과 농촌지역 비정규 공동체학교를 세우는데 자문역을 맡았다. 이 일을 마친 후 동경에 International Center for Literacy & Culture라는 NGO를 세워 아시아 지역의 교도소에 있는 어린이들과 농촌의 빈곤한 여성들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현재는 미얀마 전국의 교육대학을 중심으로 ‘아동중심교육’을 지향하는 교사교육 ․ 재교육 프로그램을 조직하고 수행하고 있다.
또한 타지마 박사는 어린이와 어른들을 위한 많은 저술을 했다. 그중에는 <지구 습격의 전설>, <바다로 간 가우디>, <사막의 공룡>, <구름이야기>, <봄은 어디서 오는가?>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 저술들은 27개 아시아 국가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이 중 <바다로 간 가우디>와 <구름이야기>는 국내에도 번역되어 소개되었다.
이번에 실시되는 ‘내 인생의 로드맵 그리기’ 프로그램은 70년에 타지마 박사에 의해 제작되었고, 80년대 이후 아시아의 20여개 나라에 소개되었다. 일본의 경우 동경의 각 급 학교에서 실시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기업 임원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바 있으며, 교사들이 참여하는 기회로는 처음이다. |
□ 일시: 2007년 4월 28일(토) 2시-7시 (1시 30분부터 접수합니다)
□ 장소: 공동육아와 공동체교육 사무국 앞 202호 세미나실
(마포구 서교동 소재, 지하철 2호선 합정역, 6호선 망원역 하차)
□ 강사: 타지마 신지(파키스탄과 미얀마 등지에서 국제 NGO활동을 하고 있는 교육전문가)
□ 참가비: 1인당 3만원
□ 사전등록: 국민은행 820-25-0011-286(사 공동육아와 공동체교육)
□ 교육신청: 공동육아와 공동체교육 교사회 커뮤니티 ‘교육신청합니다’에 글을 써주시기 바랍니다.
※ 40명 선착순 마감합니다.
□ 문의: 사무국, 윤우경(코알라, 02-323-052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소통&참여 >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