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리고 싶어요

home   >   소통&참여   >   알리고 싶어요

알리고 싶은 내용을 자유롭게 올리실 수 있습니다.  

“스스로 사유하게 하라” 아동돌봄기관 종사자의 강독세미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제비꽃 (1.♡.86.73) 작성일20-06-23 12:51 조회358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안녕하세요, 아동돌봄네트워크 사회적협동조합입니다.
저희는 아이들을 함께 키우는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 만들면서 만들어가는 누구나 활기찬 공동체를 지향합니다.
지난 20여 년간 지역아동센터의 질적인 변화를 위해 실천해 온 철학과 가치, 프로그램, 교사교육, 부모교육 등에 관한 다양한 실험과 연구를 많은 분들과 나누려 합니다.

다음 세 가지 세미나를 소개합니다. 관심 있는 주제에 신청해주세요.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서 성장하는 우리가 되리라 기대합니다.


1. 무지한스승세미나
『무지한 스승』(자크 랑시에르 지음, 양창렬 옮김, 궁리) 강독세미나는 책을 돌아가면서 읽고 질문하고 토론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인간에게서 배움의 과정이 어떻게 일어나는지 탐색하는 과정으로서 가르치고 배우는 행위에 대해 고찰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신청서클릭] https://docs.google.com/forms/d/1nM7KDVBjP8ixaiB97dRO2GjlTuN3SModj_1Jy-ZGy68/edit


2. 그림책세미나
‘아이들과 만나는 그림책 세미나’는 그림책을 읽고 글을 쓰고 대화와 토론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아이들의 삶에 힘이 되는 교육에 대해서 말하고, 듣고, 읽고, 쓰고, 느끼고, 생각하고, 행동하는 능력을 키우는 이 시간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신청서클릭]  https://docs.google.com/forms/d/1tF63JN7GJvKtfk8_j9Rn7e7-U_kBdYkbyx7Na7g__50/edit


3. 여성-되기세미나
『여성-되기 : 들뢰즈의 행동학과 페미니즘』(김은주 지음, 에디투스) 강독세미나는 책을 돌아가면서 읽고 질문하고 토론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역량이란 어떤 것일까? 어떻게 역량을 키울 것인가?’를 탐색하게 될 자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신청서클릭]  https://docs.google.com/forms/d/1wSL5NEA4bQ0hE_LUCYk1f0mtboQpC5KiDoIlwiFoGLo/edi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