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리고 싶어요

home   >   소통&참여   >   알리고 싶어요

알리고 싶은 내용을 자유롭게 올리실 수 있습니다.  

유치, 초등 한글교육에 관한 강연/김희동선생님

페이지 정보

작성자 yanbuilt (125.♡.94.202) 작성일19-10-17 14:31 조회296회 댓글1건

본문

꽃피는학교 초대 교장선생님이셨던 김희동선생님의 한글교육에 관한 강의입니다.
양산교육청 지원으로 특별히 무료강좌로 양산에서 열리게 되었네요.
유치, 초등 부모님들 들어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거에요.

꽃피는 학교의 한글 교육은 발도르프 학교에 한글 교육으로 전수될 만큼 특별합니다.
우리말엔 창제원리가 있고 그속엔 깊은 얼과 홀소리, 닿소리로 이뤄진 소리결들이 있습니다.
한글을 제대로 접근하고 배움으로서 우리말에 대한 자긍심과 아름다움을 체화할 수 있습니다.
한글의 얼과 원리를 알게되면 아이들은 통자로 한글을 외우고 분별적으로 외우듯 공부하지 않아도 한글을 바르게 쓰고 자연스럽게 읽게 됩니다

1강 한글은,언제 어떻게 만나야 하는가
우리말의 얼과 아이들에게 조기 한글교육이 좋지않은 이유와 제대로 배우는 법을 배웁니다

2강 우리말의 홀소리,닿소리 결에 대해서 배우고 한글창제원리를 통해 직접 한글을 바르게 쓰는법을 배웁니다

한글강의만 7회가 넘는수업이지만 특별강의로 2회로 축약하였기에 많은 아쉬움이 있습니다.
아쉬움은 이후 원하는분들이 있으면 심화공부로 심도있게 선생님과 더 공부를 열고자합니다.

3강은 아이들 발달에 따른 옛이야기의 의미와 즐거움에 대해 선생님의 재미난 강의가 이어집니다.

유치 초등 아이들에게 옛이야기를 들려줘야 하는 이유.
아이들의 몸발달과도 연관되어 있다는 사실,
아이들의 정서에 권선징악이 미치는 영향, 무엇보다 아이들사고의 힘이 되는 상상력을 극대화 시키는 옛이야기의 중요성에 대해서 어디서도 듣지못했던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https://cafe.naver.com/peaceflowerbs/2850
신청서
http://naver.me/FPXSRGlz

댓글목록

연필나무(채원시완맘)님의 댓글

연필나무(채원시완맘) 아이피 211.♡.16.161 작성일

헉.. 머네요 아쉽네요. 서울에서는 안 하시려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