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리고 싶어요

home   >   소통&참여   >   알리고 싶어요

알리고 싶은 내용을 자유롭게 올리실 수 있습니다.  

TIAT 놀이 교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티아트 (122.♡.202.214) 작성일18-04-06 11:38 조회1,818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안내 정보 바로가기  --> https://pf.kakao.com/_bNchxl/9802361
5월 부터 개설 예정. 최소인원 등록 시 개설, 최대인원 등록시 까지 수시 접수.
무료 체험 오픈데이: 4월 21일 (토) 2시
상설 프로그램 시간: 매 주 토요일 오후 1시 10분 부터 2시 ( 끝나고 공연 집단이 바로 이어서 있으니 함께 신청하시면 어떨까요?)
참가 비용: 월 10만원 (일반) / 월 6만 (TIAT 센터 치료 프로그램 또는 공연 준비반 중복등록자).
문의신청: TIAT센터 카카오 플러스 친구 1:1 톡으로 문의.
다른 참가신청아동에 대한 정보제공 불가 하므로 문의에 참고 하셔요.
온라인 신청서 바로가기--> http://naver.me/Fr4Tp3Ek

잘 놀기만 해도 충분히 건강하다!!!

TIAT센터 집단 치료 프로그램 내에서도 일부 놀이를 치료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짧은 치료시간에 놀이는 워밍업에 잠시 활용되거나 특정한 개입을 위한 도구로 활용되기 때문에 맘껏 놀이를 즐기도록 해주지 못 하는 아쉬움이 항상 있었습니다.
오감을 활용한 감각놀이 부터 어른들 세대라면 골목에서 누구나 하던 추억의 놀이들, 몸을 활용하는 놀이들, 특정한 목적을 가지고 고안된 놀이들, 학교 운동장과 교실에서 친구들과 함께 하는 놀이들, 아이들이 직접 고안해 만들어가는 놀이까지, 다양한 놀이들은 아이들의 정서, 인지, 사회성 전반을 발달시킬 것입니다. 놀이 안에서 규칙을 배우고, 지키고, 자기주장을 하고 융통성을 발휘하고 두려움을 극복하고, 협동심을 키우는 등 넓은 센터 마루 공간에서 놀면서 함께 하는 즐거움을 신나게 경험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치료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일반적 치료세팅에서 의뢰사유에 따라 개별목표를 세우고 평가를 하고 의도적 개입을 하거나 회기마다 피드백을 드리는 것은 없답니다. 치료적 필요가 시급하신 경우 치료 프로그램으로 의뢰 하시고, 놀이교실은 추가로 신청하시길 권합니다.
 
참가 대상은 7세 이상, 경계선 이상 일반 아동을 대상으로 하나, 청소년 들도 원하면 함께 해도 좋습니다. 단, 개별지원을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이기에 공격성 없고 지시를 따를 수 있어야 하며, 규칙을 지키지 않거나 타인에게 불편감을 주는 경우 귀가하게 됩니다.

놀이교실에 이어 공연창작집단이 운영되므로 함께 신청하시면 놀이를 신나게 하고 난 후 창의적 표현과 공연 준비를 할 수 있어 더욱 좋을 것입니다. TIAT 센터에는 비치료 예술활동으로 월요일 작은 음악극이 장애 비장애 통합 비치료 예술활동으로 또한 운영되고 있습니다. 
TIAT센터 
'예술을 통한 몸과 마음의 조화' 드라마심리치료 전문 임상센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