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home   >   소통&참여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통합장애교육 관련 자료 및 지원 문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나비235 작성일20-01-06 15:46 조회942회 댓글2건

본문

안녕하세요. 세발까마귀 어린이집의 나비라고 합니다.
터전에 신규 충원되는 아이 중에 자폐스펙트럼아이가 있는데 이와 관련하여 조합원 차원의 교육(?) 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자료가 있을까 싶어 문의드립니다.
추후 생활하면서 이와 관련한 공공교의 상담창구가 있는지도 궁금하네요.

이 외에도 공공교로부터 지원가능한 것이 있으시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댓글목록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작성일

안녕하세요, 나비. 공동육아 사무국의 풍선입니다. ^^

통합교육에 관해서는 조합원교육시 필요한 자료를 요청하신다면 자료보다 강의 요청을 해주시면 강사섭외에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메인 홈페이지->강의신청)

자폐스펙트럼도 워낙 다양하고 개별아이마다 다르기때문에 자폐만을 다루어 교육하는 것이 좋을지는 강사님과 함께 상의하며 강의내용을 조절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저희가 통합교육을 지향하고 있지만, 장애통합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상담을 해드리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대신 통합페다선생님이 계시기 때문에 필요하시다면 페다지원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페다지원을 요청하신다면 공동육아메일 혹은 사무국으로 전화주시면 좀 더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새해에는 더욱 즐거운 터전 생활되기실 바랍니다. ^^

운영자님의 댓글

운영자 작성일

추가로 현재 공동육아교육 연구소에서 장애(특별한 아이) 통합교육 현황조사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동육아어린이집 장애통합교육 현황조사를 했고 4곳을 현장 방문하여 기초자료를 수집했습니다.

2020년에는 장애아동뿐 아니라 놀이에 어려움이 있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놀이지원 사례연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 연구가 통합교육을 지향하고 실천하고 있는 공동육아 현장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많은 관심과 지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