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home   >   소통&참여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공공교 교사교육 운영 관련 제안

페이지 정보

작성자 두에 작성일19-07-16 13:17 조회178회 댓글1건

본문

안녕하세요.
공공교가 직업능력개발훈련 프로그램의 훈련기관으로 지정될 수 있지 않을까요?
훈련기관으로 지정되면 교사교육, 교사대회 교육비 등을 산업인력공단에서 지원받을수 있을것으로 보여서요

댓글목록

운영자님의 댓글

운영자 작성일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으로 지정을 받기 위해서, 2015년도에 시민사회단체 부설 평생교육시설로 등록하기 위한 절차를 준비하였습니다. 

하지만 평생교육시설 인가를 담당하고 있는 서울시교육청 담당자로부터 교육장소가 지하에 위치해 있을 경우, 

평생교육시설로 인가받기 어렵다는 답변을 받아 불가피하게 더이상 진행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저희 공동육아 사무국이 올해 하반기 혹은 내년 상반기 내에 혜화동 쪽으로 이사할 계획이 있습니다. 

평생교육시설 인가 조건을 충족하는 교육장소이기 때문에 이사를 가게되면 바로 필요한 서류를 갖추어 등록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평생교육시설로 인가를 받게 되면 직업능력개발훈련을 할 수 있는 기관으로서의 자격이 주어지며, 신규기관 인증평가 및 교육과정에 대한 평가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이 모든 절차가 마무리 되어야 공동육아의 교사교육과정 중 일부를 고용보험 환급과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시민사회단체 부설 평생교육시설에서 진행하는 교육의 대상은 "불특정다수"이어야 하기 때문에, 훈련기관으로 인가를 받는다고 하여도 

말씀하신 교사대회와 같이 저희 사단법인의 회원만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에 대한 비용은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답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