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동육아 ing

home   >   소통&참여   >   공동육아 ing

2018년 봄 제10회 공동육아포럼 「공동육아 다시 읽기」가 열렸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사무국 작성일18-06-23 10:55 조회406회 댓글0건

본문

2018년 봄 제10회 공동육아포럼 「공동육아 다시 읽기」를 6월 2일(토) 공동육아교육관에서 진행했습니다. 

 

이번 포럼은 공동육아교육연구원의 교육과정연구모임에서 1995년부터 발간해 온 (사)공동육아와공동체교육의 회보 『공동육아』를 분석하는 연구를 진행, 회보 『공동육아』 내용 중 먼저 권두언, 특집, 기획에 담긴 의미를 다함께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공동육아』를 분석, 연구하는 일은 지난 20년간 공동육아 현장의 다양한 경험을 나누고 이론화함으로써, 우리의 실험이 운동으로 연결되도록 노력해왔기 때문에 그 내용을 해석하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공동육아 현장에서 교사, 부모로 생활하고 계신 분을 포함하여 공동육아에 관심있는 다양한 분들 36명이 모여 진행한 포럼의 내용은 회보 『공동육아』128호와 발표하신 분들의 이후 논문발표를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포럼 발표 주제]

공동육아 교육운동의 역사적·문화적 내러티브 / 이부미(경기대학교 교수)

공동육아 교육의 이념과 실천에 대한 비판적 담론 / 오채선(교원대학교 교수)

질문하고 답을 찾고... 답을 살다! / 성미루(재미난어린이집 원장, 어린이집현장교육지원전문가)

혼자서 피지 않는 들꽃들의 잔치, 교사대회를 돌아보다 / 김경태(어린이집현장교육지원전문가)

공동육아가 걸어온 길, 뫼비우스의 띠 그 어딘가를 지나는 / 이현진(대구가톨릭대학교 교수)

협동조합 : 알기, 생활하기 그리고 더불어 사는 길을 찾는 사람들 / 이경란(공동육아 사무총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3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