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동육아 ing

home   >   소통&참여   >   공동육아 ing

2018년 공동육아현장학교Ⅳ[전문과정]을 마무리하였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풍선. 작성일18-12-20 21:44 조회906회 댓글0건

본문

 

2018년 4월 28일(토) ~ 12월 18()까2016공동육아현장학교Ⅳ[전문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 전문과정에서는 '공동육아교육과정' 중 '자유놀이'에 초점을 맞추어 함께 공동육아와 타현장을 둘러보고, 논의하며 연구 및 정리를 하였습니다.


4월 28일(토) 이기범교수님의 '공동육아교육과정의 방향찾기', 이부미 선생님의 '공동육아교육과정 및 연구방법'3월 18일(토) 강의와 어린이교육문화비평학회 세미나에 참여(고양한미유치원, 김포풍무유치원, 반포하늘퍼스티지어린이집 방문), 자체세미나진행, 주제연구 등의 시간을 통해 공동육아의교육과정에 대해 더 깊게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또한, 보육운동의 역사와 돌봄노동, 공동육아의 역사를 생각할 수 있는 강의로 공동육아와 보육운동에 대해 보다 넓게 볼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했습니다.

전문과정을 통해 공동육아의 선생님들이 공동육아의 교육전문가로 단단히 설 수 있기를 기대하고, 응원합니다.

 



2018년 전문과정 주제연구

- 교사들의 인식을 통해서 본 공동육아 자유놀이 (박영혜(열리는어린이집), 장복순(싱글벙글어린이집))

- 아이들을 더 잘 놀게 하는 환경의 변화와 효과 (전은주(감자꽃어린이집), 차미경(덩더쿵어린이집), 최경민(배곧호반어린이집))

- 아이들의 놀이에서 교사의 역할은 무엇일까? (강경영(깨끔발어린이집), 경기동부지역교사회)

- 아이들이 이야기하는 공동육아의 자유놀이 (남봉림(해와달어린이집), 장희재(개구리어린이집))

- 공동육아의 특별활동 들여다보기 (양명희(산마루어린이집), 최진이(칙칙폭폭어린이집))


* 공동육아 전문과정의 주제연구 내용은 2019년 공동육아 포럼을 통해 발표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51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