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   소통&참여   >   공지사항

2021 공동육아 한마당 1차 공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21-10-08 21:52 조회1,023회

본문


공동육아, 마음이 있다. 마음을 잇다

 

드디어! 열한 번째 공동육아 한마당을 엽니다.

 

1127() 오전 10~오후 1‘2021 언택트 공동육아한마당이 열립니다.

공동육아 한마당은 전국의 공동육아 식구들이 2년마다 모여 4천명이 한 공간에서 서로를 확인하며 함께 웃으며 놀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놀고 있는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흐뭇했었습니다.

함께여서 좋았던 경험은 거리를 두면서 연결이라는 시간을 멈추게 하고 있습니다.

이번 한마당은 온라인으로 전국단위의 공동육아 식구들이 온라인에서 모여 코로나 시대 연결과 위로”, “함께해서 괜찮아라는 이슈를 가지고 축제를 만들어 가려고 합니다.

 

우리 아이들을 미디어에 노출시키지 않으려고 하셨던 부모님들의 마음을 압니다. 교육과 모임들이 온라인으로 진행될 때 궁금해 하며 살짝 얼굴을 내밀던 우리 아이들의 모습이 그려집니다. 이날은 걱정은 잠시 미뤄두시고 아이들에게 온라인에서도 즐겁게 어른과 같이 재미있게 노는 경험을 해봐도 좋겠습니다.

 

어른과 아이 모두 함께 참여하고 어울려 즐겁게 노는 한마당에서는 무엇을 할까요?

편안한 마음으로 즐겁게! 신나게! 한바탕 놀아봅니다!

10시 한마당의 시작을 알리면, 소회의실로 들어가 곳곳에 마련된 전시마당, 놀이/체험마당을 자유롭게 오가며 공동육아 가족 모두가 함께 놉니다.

 

모두가 함께 만들어 가는 잔치, 올해 한마당에서는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한마당 준비 실무위원 1명 선출하기

각 터전별로 1명씩 준비 실무위원을 선출한 후, 지역별로 준비위원들이 모여 지역실무팀회의를 진행합니다.

회의에서 지역별, 각 터전별 준비사항과 역할분담 등을 논의합니다

지역실무팀회의에서는 놀이마당과 체험마당 중 한 종목을 준비해주시길 바랍니다.

 

한마당 배너 그리기

기간 : 1011()~1022()

우리가 만들어 가는 공동육아 한마당을 위해, 어디서나 볼수 있는 포스터가 아닌 우리가 손수 만든 한마당 베너를 보내드리는 천으로 베너를 만들어 주시고 터전에 전시해 주세요.

 

우리는 이런것도 하고 논다 공모전(영상, 그림)

기간 : 1011()~117()

형식 : 영상 3분 짜리, 그림 8절 도화지

내용 : 우리 아이들이 보장 받아야 하는 놀 권리를 집에서, 터전에서 보장 받고 있는지, 놀이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이웃들에게, 친구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것들이 무엇이 있을까요? 알려주세요.

 

신청방법 자세히 보기 =>http://cafe.gongdong.or.kr/hanmadang

 

공동육아 합창제 공모전

기간 : 1011()~117()

코로나19로 단체 행사를 진행하기는 어려운 상황 합창제를 준비하면서 각 터전에서 준비 과정을 즐기면서 함께해서 괜찮아, 협력하는 공동체를 확인하며 홍보영상으로도 활용될 수 있는 과정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각 터전별로 교사, 부모가 상의하셔서 노래를 선정해주시고 영상을 찍어 출품하시면 됩니다.

 

신청방법 자세히 보기 =>http://cafe.gongdong.or.kr/hanmadang

 

장터마당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우리들, 물건을 아끼고 나누고 바꾸고 다시 쓰면서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는 것이 생태적인 삶을 살아가기 위한 우리의 약속입니다. 나에게는 필요 없지만 아직 쓸 만한 물건을 다른 사람에게 싼 값에 파는 장터입니다.

파는 사람은 필요 없는 물건으로 돈을 벌 수 있으니 좋고, 사는 사람은 필요한 물건을 싼값에 살 수 있으니 좋지요. 또 필요 없는 물건을 원하는 물건과 바꿀 수도 있어요.

 

기타

한마당 내용이 확정되는 대로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문의 사항은 한마당 추진 실무팀으로 연락해 주세요

- 팀장 한연정(하늘) 02-323-0520, gongdong@gongdong.or.kr

 

2021 공동육아한마당커뮤니티 http://cafe.gongdong.or.kr/hanmadan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